[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KGC인삼공사가 지난 30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5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저속노화와 홍삼’을 주제로 특별세션을 개최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홍삼의 저속노화 효과와 작용 기전에 대한 최신 연구 결과를 발표·공유했다고 31일 밝혔다.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는 국내 식품·영양 분야 최대 규모의 학술 행사로, 이번에는 교수, 의사, 연구원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이에 저속노화와 홍삼 세션에는 뇌인지과학, 내분비학, 생명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화를 연구하는 전문가들이 참석했으며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동서식품의 브랜드 체험 캠페인 ‘맥심골목’은 2025 한국광고주대회(KAA Awards)에서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의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브랜드 인지도와 마케팅 효과를 높인 마케터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브랜드·마케팅 전략·마케팅 효과 등 3개 부문에서 독창성·실행력·시장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동서식품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은 전날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개최됐다. 올해 브랜드부문 마케터상을 받은 맥심골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스노우 치즈 쉑’ 등 겨울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였다.이번 시즌 메뉴는 포근한 겨울 눈처럼 부드럽게 녹아드는 치즈의 풍미를 담아냈다.대표 메뉴인 ‘스노우 치즈 쉑’은 블랙 앵거스 비프 패티 위에 진한 아메리칸 치즈와 담백하고 쫄깃한 모짜렐라 치즈를 더한 프리미엄 치즈 버거다.풍부한 육즙과 고소한 치즈의 조화에 그릴드 어니언과 갈릭 마요 소스를 더해 균형 잡힌 맛을 완성했다.함께 선보이는 ‘갈릭 치즈 프라이’는 바삭한 크링클 컷 프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가 11월 이달의 맛 ‘골든 프랄린 버터’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골든 프랄린 버터(Golden Praline Butter)’는 프랑스 유제품 브랜드 ‘이즈니 생메르(Isigny Ste-Mère)’의 버터에 달콤한 프랄린 슈가 리본(캐러멜라이즈드 시럽의 일종)을 더해 고소하고 진한 버터 풍미를 완성했다. 프랑스산 버터 특유의 풍부하고 부드러운 질감을 그대로 살렸다. 진한 버터 풍미와 달콤하고 고소한 프랄린이 조화로운 미니 사이즈 ‘골든 프랄린 버터 케이크’, 촉촉한 바움쿠헨과 아이스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매일유업은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와 협력해 재난 피해를 입은 어르신들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기부 캠페인은 11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매일두유 1박스를 구매하면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3개가 재난지역 어르신들에게 기부된다.매일두유는 국내 저당두유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의 건강을 위한 선택이 사회적 기여로 이어지는 가치소비 형태다. 기부 물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수해와 산불 등으로 피해를 입은 어르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농심이 지난 29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2025 푸드뱅크 나눔 페스티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농심은 ‘이머전시 푸드팩’ 등 식품 기업의 강점을 살린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머전시 푸드팩은 농심이 전국푸드뱅크와 2020년부터 진행한 사업이다. 긴급 지원이 필요한 재해·재난 상황이나 공적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에게 라면과 생수 등 즉시 섭취 가능한 식품을 지원한다. 지난 6년간 농심이 이머전시 푸드팩을 통해 기부한 식품 수량은 630만개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오뚜기가 오는 11월 1일부터 23일까지 부산의 대표 칵테일바 ‘코듀로이 펠라즈’와 함께 ‘A Sip of Heritage’ 협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지난 4월 부산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모모스커피’ 와의 협업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부산 로컬 F&B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다.협업 칵테일 메뉴는 ▲카레와 유자차에서 영감을 받은 노란색 식전주 ‘Yellow Morning’ ▲케챂·마요네스 베이스의 3가지 소스와 샐러리 가니쉬를 더한 블러디메리 스타일 칵테일 ‘Quick Lunch Ma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KT&G장학재단은 경찰대학생의 안정적인 학습 여건 조성을 위해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올해로 세 번째로, 충남 아산 경찰대학교에서 김승택 KT&G장학재단 이사장, 김성희 경찰대학장, 이상현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협약에 따라 KT&G장학재단은 경찰대학 치안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등 글로벌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 17명에게 총 2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KT&G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국가와 사회에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BBQ가 최근 출시한 신메뉴 ‘뿜치킹’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40만 마리를 돌파하며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BBQ에 따르면, 뿜치킹은 하루 평균 평일 약 1만 마리, 주말에는 약 2만 마리 수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빠르게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이 메뉴는 고다치즈, 체다치즈, 블루치즈, 파마산치즈 등 네 가지 치즈와 요거트, 유크림 분말을 활용한 시즈닝 치킨으로,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BBQ 관계자는 “소비자 입맛이 점점 고급화되는 가운데, 입소문을 통해 빠르게 긍정적인 반응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오뚜기 라이트푸드 통합 브랜드 ‘LIGHT&JOY’가 소용량 신제품 ‘저칼로리 현미누룽지죽·흑미누룽지죽’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최근 높아진 건강 관리와 체중 조절 수요를 반영해, 기존 285g보다 가벼운 215g 소용량으로 개발됐다. 식사량을 줄이며 칼로리를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였다.저칼로리 누룽지죽 2종은 경기 화성산 고품질 쌀 ‘수향미(골든퀸3호 품종)’와 현미·흑미를 사용해 특유의 구수한 풍미를 살렸다.1인분 기준 열량은 80kcal로, 식약처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정관장 혈당 관리 브랜드 ‘GLPro’가 추석을 맞아 내달 9일까지 인바디 체중계 사은품 자동 응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정관장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GLPro’ 제품 4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인바디 H40을 증정한다. 인바디 H40은 45만원 상당의 가정용 프리미엄 인바디 체중계다.이번 이벤트 당첨 고객은 집에서도 인바디 H40을 통해 손쉽게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특히, 건강검진 결과 신체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는 안내를 받은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최근 지역 문화와 브랜드가 만나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는 팝업스토어가 주목받고 있다.동서식품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공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팝업스토어를 통해 맥심만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2015년 ‘모카다방’을 시작으로 꾸준히 브랜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선보인 동서식품은 올해 천년고도 경주에서 ‘행복’과 ‘환대’를 주제로 팝업스토어 ‘맥심가옥’을 통해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하고 있다.- 커피 한 잔에 담은 가장 한국적인 환대, ‘맥심가옥’‘맥심가옥’은 8월 28일부터 9월 26일까지 약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동서식품이 서울 북촌에 자사 인기 커피 브랜드 ‘카누’ 캡슐 제품 체험 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이번 매장은 소비자들이 카누의 다양한 캡슐 커피를 직접 시음하고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매장에서는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커피 추출 과정을 시연하며,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캡슐 커피를 선택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한다.이를 통해 커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체험 중심의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고자 하는 전략이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체험 매장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카누 브랜드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오뚜기가 지난 8월 말 출시한 ‘더핫 열라면’이 단 3주 만에 200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더핫 열라면’은 기존 열라면보다 매운맛을 한층 강화한 제품으로, 매운 라면을 선호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했다.출시 직후부터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전국 주요 유통 채널에서 판매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사례가 발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오뚜기 관계자는 “출시 초기부터 예상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동서식품이 경주에서 ‘맥심가옥’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소비자에게 브랜드 체험과 커피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이번 팝업스토어는 맥심 브랜드를 보다 친근하게 체험하고, 커피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은 맥심 커피 신제품 시음, 커피 제조 체험, 한정판 굿즈 구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또한, 전문 바리스타의 커피 시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집에서도 활용 가능한 커피 노하우를 배우는 기회도 제공된다.동서식품 관계자는 “맥심 브랜드를 소비자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제너시스BBQ그룹이 북중미 시장을 넘어 남미로 사업 무대를 넓힌다. BBQ는 최근 콜롬비아에 첫 매장을 오픈하며 중남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진출은 멕시코, 파나마 등 북중미 국가에서 축적한 운영 경험과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이뤄졌다.BBQ는 콜롬비아를 교두보 삼아 페루, 칠레, 아르헨티나 등 남미 주요 국가로의 확장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업계는 K-푸드와 한류 열풍이 결합해 현지 소비자들의 치킨 프랜차이즈 수요를 자극할 것으로 보고 있다.특히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의 외식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동서식품이 친환경 혁신을 중심으로 한 지속가능 경영 강화에 나섰다.국내 대표 식품기업으로서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분야에서 적극적인 경영 전략을 추진하며 기업 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확대하고 있다.동서식품은 최근 친환경 포장재 개발, 에너지 절감 공정 도입, 탄소 배출 감축 등 구체적인 친환경 혁신 활동을 발표했다.이를 통해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부담을 최소화하고,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식품 공급망 구축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회사 관계자는 “지속가능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오뚜기가 국내산 영양고추를 비롯해 5가지 고추를 황금비율로 배합한 초(超)매운 라면 ‘더핫 열라면(THE HOT 열라면)’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오뚜기 라면 역사상 가장 매운 수준으로, 매운맛 소비자층을 겨냥한 전략 제품이다.‘더핫 열라면’은 기존 열라면(5,013 SHU)보다 약 1.5배 높은 7,500 SHU의 매운맛을 구현했다.경북 영양군 대표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중심으로 △베트남 하늘초 △캐롤라이나 리퍼 △부트 졸로키아 △하바네로 등 세계적으로 매운 고추를 함께 사용해 깊이 있고 폭발적인 매운맛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BBQ는 8월부터 매주 금요일, ‘금요일엔 황금 같은 혜택’이라는 이름의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에서는 BBQ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포함해 전 메뉴 주문 시 4,000원 할인이 적용된다.할인은 BBQ 공식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통한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일부 배달 플랫폼에서도 동일 혜택이 적용될 예정이다.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일부 매장에서는 추첨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고향’과도 같은 경기도 연천군 전곡 지역에 의미 있는 선물을 전달했다.BBQ는 13일 연천군청에서 ‘2025 전곡로데오거리 치맥축제’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전달식에는 김덕현 연천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와 BBQ 본사 임직원, 이동영 홍보실장이 참석했다.전곡은 BBQ 창립의 출발점이다. 1995년 11월 15일, 전곡에 1호점을 열며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 BBQ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 이번 후원은 창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