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김민영 기자] SK텔레콤이 아이폰용 ‘심플싱크’를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내외 동시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아이폰용 심플싱크가 출시됨에 따라 국내 이통 3사 안드로이폰 및 아이폰 고객은 물론, 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도 심플싱크 서비스를 통해 케이블 없이 편리하게 콘텐츠를 PC에 저장하거나 스마트폰 이용자끼리 전송할 수 있게 됐다.

심플싱크는 스마트폰과 스마트폰간, 또는 스마트폰과 PC 및 태블릿PC 등 각종 기기를 WiFi로 연결해 사진·음악·동영상·문서 및 주소록 등을 무선으로 쉽고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주소록을 간단히 PC에 저장할 수 있으며, OS가 다른 스마트폰으로 교체시에도 기존에 보유한 주소록과 사진·음악·동영상·문서 등을 간단히 새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가 있어 스마트폰 이용 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심플싱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아이폰 이용자는 애플 앱스토에서 내려받으면 되며, PC와 스마트폰간 콘텐츠 전송을 위해서는 PC에서 심플싱크 홈페이지(www.simplesync)에서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 된다.

이주식 SK텔레콤 서비스플랫폼 부문장은 "스마트폰 종류와 상관 없이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디바이스간 콘텐츠 공유와 데이터 싱크가 무선 기반으로 가능해져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보유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완구, 프린터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기기로도 확대해 고객 편익 증대에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