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박소연 기자] 대우조선해양 협력업체 주식이 액면가의 절반 금액에 이명박 대통령 측근인 천신일 회장의 자녀들에게 넘어간 것으로 드러났다.

14일 경제채널 MBN에 따르면, 임천공업 이 모 대표는 MB정권이 출범한 지난 2008년 자신이 보유하고 있던 회사 주식 14만주를 천신일 세중나모 회장 자녀들에게 주당 5000원씩, 총 7억원에 넘긴 것으로 드러났다. 주당 1만원인 임천공업 주식 액면가의 절반에 불과한 헐값이다.

천 회장은 이 대통령의 최측근인사로,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후보에게 선거 자금을 빌려주는 등 고대 교우회장으로서 이 대통령 선거운동을 적극 지원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이 대표 측 변호사는 '검찰이 수사 중이어서 뭐라 말할 게재가 아니다'고 답을 피한 상태다.

임천공업은 2000년에 설립돼 9년 연속 매출액이 성장했고 영업이익도 내 온 회사로, 실제 주식가치는 액면가를 크게 웃돌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특히 주식을 넘긴 2008년은 임천공업의 매출이 전년보다 2배가량 급증하고 순이익도 100억원이 넘은 시기다.

한편 검찰은 지난달 임천공업에 대한 압수수색을 통해 납품가 조작 등으로 수십억원대 비자금이 조성된 혐의를 잡고 수사를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