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박소연 기자] 대우조선해양의 두 직원이 한해 5명 정도 배출되는 '조선기술사' 시험에 나란히 합격해 화제다.

대우조선해양은 8일 이상철 부장(48ㆍ잠수함설계2그룹)과 최진우 대리(33ㆍPEM그룹) 두 사람이 조선기술사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조선기술사에 합격한 대우조선해양의 이상철(48)부장
조선기술사에 합격한 대우조선해양의 이상철(48)부장
이 부장은 입사 25년의 최고 설계 베테랑 엔지니어. 상선 설계부터 여객선, 리그, 잠수함 구조설계까지 대우조선해양에서 만든 거의 모든 제품에 참여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부장은  "내년 1월 입사 25년을 맞아 지금까지 내 업무에 대한 기록으로 시험을 준비했는데 뜻밖의 결과에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경험을 쌓아 후배들에게 전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조선기술사에 합격한 대우조선해양의 최진우(33)대리
조선기술사에 합격한 대우조선해양의 최진우(33)대리

최 대리는 패기와 열정이 돋보이는 신세대 설계 엔지니어다. 그는 기사 자격을 취득한지 4년만에 최고기술자격인 기술사 합격했다. 시험을 앞둔 1년 동안은 주말과 휴가도 반납하고 공부에 매달렸다.

최 대리는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잘못된 지식으로 일어나는 업무 분쟁을 막고자 공부를 시작했는데 기술사 자격까지 얻었다"면서 "최고의 엔지니어라는 꿈에 조금 더 다가간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조선기술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 시험 중 하나다. 순수 경력자의 경우는 11년, 4년제 대학 졸업자는 7년 이상 같은 분야 실무에 종사해야만 응시가 가능하다. 현재까지 자격소지자는 155명에 불과하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