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8번째 시리즈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 8'을 B tv ZEM(잼)에서 IPTV 최초 독점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그동안 뽀로로 매 시즌을 B tv 잼을 통해 가장 먼저 독점 제공해왔다. 올해도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뽀로로 탄생 20주년 특별 신작인 '출동! 리나왕국 대작전'을 IPTV 최초로 독점 공개했고, 7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유아교육전에서는 뽀로로 전용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오는 28일 공개되는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 8'은 4년 만에 선보이는 새 시즌으로 '노는 게 제일 좋아'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뽀로로와 친구들의 유쾌한 캐릭터와 개성이 더욱 부각됐다.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 8'은 28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전 8시 35분 EBS 방송 직후 B tv 잼을 통해 곧바로 만나볼 수 있다. 향후 6개월 동안 IPTV 독점 편성 예정이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20년 동안 우리 아이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뽀로로 새 시즌 8을 IPTV 최초 독점 제공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올 9월과 12월로 예정된 '뽀로로 TV 무비' 2편을 포함해 앞으로도 키즈 콘텐츠에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