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SK브로드밴드(SKB)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역 창업가들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SKB는 강원혁신센터와 강원지역 로컬 크리에이터 지원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로컬 크리에이터는 지역 문화와 관광, 자원 등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만들어내는 창업가를 말한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강원지역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인지도 제고를 통한 사업 활성화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지역 창업가들은 ‘B tv 우리동네광고’를 통해 제품 및 매장을 직접 홍보할 수 있다.

B tv 우리동네광고는 지역 소상공인이 TV 광고를 통해 제품이나 매장을 홍보할 수 있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다.

웹사이트에서 사진과 문구만 넣으면 누구나 쉽게 광고를 제작할 수 있고 B tv의 다양한 방송 채널에서 광고를 만날 수 있어 골목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사회적가치를 제고하는 역할을 한다.

박지수 SKB 지역광고 담당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지역 우수한 창업가들이 수도권 등 다른 지역으로 널리 소개되기를 기대한다”며 “그간 전통시장 활성화, 소상공인 홍보와 함께 지역경제 지원을 추구해왔고 이같은 ESG 활동을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