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한 성과의 총합인 사회적 가치(SV)로 5천919억원을 창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대비 14%인 723억원 증가한 규모다.

사회적 가치는 기업의 이해관계자들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거나 완화하는 데 기여한 가치다. 경제간접 기여성과와 사회 성과, 환경 성과 등 세 가지 지표를 합산해 결정한다.

SK그룹은 2018년부터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화폐 단위로 환산해 외부에 공개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이해관계자와 다른 기업도 활용할 수 있도록 관계사별 세부 산식과 데이터 역시 외부에 알리고 있다.

최근 3년간 SK브로드밴드 사회적 가치 분야별 실적 추이 (사진=SK브로드밴드)
경제간접 기여성과의 경우 지난해 SK텔링크 기업사업 인수와 영업이익 성장에 따른 납세 증가로 전년 대비 14% 증가한 5천975억원을 기록했다.

환경성과의 경우 친환경 저전력 셋톱박스 보급을 확대해 제품 및 서비스 성과는 증가했으나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의 성장으로 온실가스 양이 증가하며 전체 성과는 11% 감소한 -354억원을 기록했다.

사회 성과는 소상공인의 마케팅 활동을 돕는 'B tv 우리동네광고' 출시와 대학교 대상 디도스 공격을 원천 차단하는 블랙홀 서비스 제공을 통한 사이버범죄 피해 사전예방 활동으로 전년 대비 2% 증가한 299억원을 달성했다.

조영호 SK브로드밴드 ESG추친 담당은 "사회공헌을 넘어 비즈니스 자체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는 공감대 확산을 위해 미디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