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 26일 대전 R&D 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품질안전 종합훈련장인 네트워크 안전체험관과 품질검증 시험시설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대전 R&D 센터 내에 위치한 품질안전 종합훈련센터는 LG유플러스 임직원과 협력사 구성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교육을 위한 시설인 네트워크 안전체험관, 광코어 체험관, 무선/HFC 실습장, IP/SOHO 실습장 등 4개의 훈련장, 고객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시설인 홈IoT 인증센터, 네트워크 연동시험실 등 2개의 시험실로 구성돼 있다. 

이곳에서는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실제 현장사례에 기반한 교육을 네트워크 관제, 품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시행 중이다.

권준혁 LG유플러스 네트워크부문장(전무)은 “대전 R&D 센터는 네트워크 장애발생 제로, 안전사고 제로를 견인함으로써 고객에게 사랑받는 일등 네트워크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품질에 대한 고객의 페인포인트(Pain-point)를 없애면서도 무사고·무장애·무결점 사업장을 만들고 나아가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