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LG유플러스는 31일 기업의 디지털전환을 위해 필요한 고객 인사이트 확보와 디지털 마케팅을 지원하는 소비자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dataplus.uplus.co.kr)'를 4월 1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데이터플러스는 LG유플러스가 보유한 고객 특성, 미디어 소비 정보, 이동 패턴 등을 기반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수요를 분석해 사업 전략 수립·실행에 필요한 인사이트 및 데이터 마케팅 채널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서비스다.

고객 라이프 스타일 분석부터 고객 이해, 전략 수립 및 개선, 데이터 마케팅 캠페인 수행, 성과 분석까지 완결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산업별로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결합해 서비스의 활용도와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첫 고객사인 교육전문기업 대교는 '눈높이러닝센터'의 입지 선정에 데이터플러스를 사용하기로 했다.

전국 눈높이러닝센터의 고객 및 성과 관리, 그리고 신규 센터 개설 선정을 위해 상업지구가 아닌 거주지를 중심으로 학부모들의 교육 관심 및 소비 패턴, 학군 정보 등을 분석할 계획이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추진담당(상무)은 "데이터플러스를 통해 고객사에 최종 액션 플랜(Action Plan)까지 실행 가능한 완결된 도구를 제안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