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 이하 국민은행)은 "오는 4월 11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KB캠퍼스스타' 17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KB캠퍼스스타'는 2007년 1기를 시작으로 16기까지 총 1655명의 서포터즈를 배출했다. 국민은행과 유스(Youth) 고객을 잇는 커뮤니케이션 채널 역할을 해왔다. 이번 'KB캠퍼스스타' 17기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Z세대에 맞춰 메타버스 게더타운을 활용해 면접 및 미션 활동을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 KB스타뱅킹을 통해 지원 가능하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10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시 SNS 활용 능력과 디자인·영상 편집 능력이 우수한 학생을 우대한다.

국민은행 측은 "최종 선발된 'KB캠퍼스스타' 17기는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SNS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온택트(Ontact)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면서 "활동 기간에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미션별 추가 포상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우수활동자에게는 신입행원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국민은행의 실무자로 구성된 취업 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고 국민은행 측은 덧붙였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며 "KB캠퍼스스타를 통해 Z세대가 가진 다양한 역량을 발휘하며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