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KB손해보험은 29일 공식 고객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6기가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KB희망서포터즈’는 고객의 소리를 듣고 의견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기 위해 2012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16기로 선발된 9명의 패널들은 KB손보의 고객접점에서 대 고객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확인한 개선사항을 제안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약 4개월이다.

KB손보는 올해부터 비대면 소통채널인 모바일 고객패널도 추가로 운영한다. 총 140명의 모바일 고객패널을 통해 모바일 설문조사 방식으로 고객의 소리를 청취해 향후 상품, 제도, 서비스 등에 신속하게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KB손보는 지난 10년 간 총 90여 명의 고객패널을 운영했으며 이를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만 총 800여건에 달한다.

15기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 했고 다이렉트 앱을 통한 자동차 및 장기보험 가입 프로세스 점검을 통해 총 50건의 개선사항을 제안했다.

KB손보 CPC(고객·상품·판매채널) 전략부문장 오영택 전무는 “고객과의 비대면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듣기 위해 모바일 고객패널을 새롭게 시작하게 됐다”면서 “이번 16기 고객패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제안하는 개선 아이디어를 종합해 실질적 개선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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