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 SC제일은행이 글로벌 금융 시장 전망을 이색적인 유튜브 콘텐츠로 제공하는 ‘리슨 투 머니(Listen to Money, 부제: 돈 꿈꾸는 밤)’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리슨 투 머니’는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투자전략팀이 매월 발간하는 글로벌 금융 시장 및 투자 전망을 다룬 ‘월간 리포트’의 영상 버전이다. 다소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금융 전망 콘텐츠를 고객들이 보다 쉽게 접하도록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해당 영상은 SC그룹의 본사가 영국에 있는 점에 착안해 영국인 성우가 생생한 영어 발음으로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컨셉으로 리포트를 읽어준다.

또한 은행 영업점 내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업무 모습(화폐를 세는 모습, 수표인자기에 정보가 인쇄되는 장면, 대여금고에 직원이 출입하는 장면 등)을 반복적인 패턴의 영상으로 구성해 묘한 재미와 만족감을 주는 OSV(Oddly Satisfying Video) 컨셉으로 제작됐다.

‘돈 꿈꾸는 밤’이라는 부제에는 ‘돈 버는 금융시장 전망 정보로 부자를 꿈꾸다’는 의미와 ‘잠 자기 전 들으면 돈 꿈꾸는 ASMR’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SC제일은행은 지난 9일 ‘두려움에 가려진 기회에 주목’이라는 주제로 약 30분 분량의 ‘리슨 투 머니’ 월간 금융시장 전망 콘텐츠를 SC제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 또한 향후 매월 둘째 주에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 포맷의 1분 내외의 짧은 영상과 SC제일은행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한 정보성 카드뉴스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내 ‘웰쓰케어 라운지’에서는 월간 금융시장 전망 정보뿐만 아니라 수시로 발간되는 국문 리포트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