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KT는 디지코(DIGICO)의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의 삶이 변화하는 모습을 표현한 새 광고 시리즈 3편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KT는 디지코(DIGICO)의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의 삶이 변화하는 모습을 표현한 새 광고 시리즈 3편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 광고 이미지. KT 제공

이번 KT 광고는 배우 남명렬의 '경험해보세요, 드신 날과 안 드신 날의 차이'라는 대사로 유명한 제약회사 제품 광고를 패러디한 내용으로 원래 광고를 만든 제약회사와 협조해 만들어졌다.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서 어려움과 불편함을 겪는 모습을 통증에 비유하면서 원래 광고 출연자인 배우 남명렬이 등장해 '경험해보세요, DIGICO를 쓰신 날과 안 쓰신 날의 차이'라고 말하며 KT의 디지털 플랫폼 기술과 서비스로 편해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광고 시리즈는 현재 실제로 구현돼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KT의 인공지능(AI) 서빙로봇, 랜선에듀, AI 케어를 주제로 구성됐다. AI 서빙로봇을 주제로 한 첫번째 광고는 공개 2주일 만에 5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김형욱 KT 미래가치추진실 부사장은 "국민의 삶을 더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디지코 KT를 재치있게 표현한 시리즈 광고로 KT의 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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