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김두윤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프리미엄 택시 'NEW SM5 택시'를 1일 판매 시작하고, 1호 차 주인공으로 김종호(42) 씨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마포지점에서 영업본부 네트워크 오퍼레이션장 최순식 상무를 비롯한 회사관계자들과 김종호씨가 참석한 가운데 'NEW SM5 택시'의 1호차 전달 행사를 가졌다.

회사측에 따르면, 'NEW SM5 택시'는 안락한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중형 택시로, 고급 중형세단과 동등한 수준의 편의사양 및 주행 성능을 구현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동급 최대 토크(19.7kg/ 3,700RPM)로 우수한 가속성능을 자랑하며 변속충격 없이 부드럽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한 첨단 ‘2.0 CVTC Ⅱ LPLi 엔진’과 NEW SM5승용차와 동일한 ‘엑스트로닉 (Xtronic) 변속기’를 탑재해 택시의 주 운행구간인 변속이 잦은 도심주행에 적합하다.

또한, 건강을 생각한 시트의 인체공학적 설계와 내부 마감재 그리고 넓은 실내공간으로 운전피로도를 현격하게 저감하여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하는 택시운전자들을 배려했다.

이날, 18년간 무사고 택시 운행을 해온 김종호 씨는 “르노삼성자동차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NEW SM5 택시'의 제1호 소유자가 되어 큰 영광” 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8월 23일부터 계약을 시작한 'NEW SM5 택시'는 7일간 총 1,500여 대가 계약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보이며 중형택시 시장에서 프리미엄 트랜드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제보 sun@epdaily.co.kr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