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LG하우시스는 15일 ‘LG하우시스 2021/22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코로나19 시대 인테리어 키워드로 ‘집’을 주목하고 이를 관통하는 3가지 디자인 테마를 제안했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웨비나 형태로 진행됐으며,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건축∙인테리어 업계 종사자 및 학계 등 각 분야 디자인 전문가와 LG하우시스 고객 등 약 3000여 명이 참여했다.

LG하우시스는 이번 세미나에서 코로나19의 장기 확산으로 경제·문화·교육 활동의 중심지로 급부상한 ‘집’에 새롭게 요구되는 공간적 특성을 도출하고 이를 통한 3가지 인테리어 디자인 테마를 제시했다.

LG하우시스가 제안한 3가지 테마는 ‘홈캠프-기분 좋은 부스터’, ‘펜트하우스-하이퀄리티 은둔 생활’, ‘그래니스 코티지-유유자적 슬로 라이프’ 등이다.

‘홈캠프’는 집콕생활로 인한 우울한 감정을 극복하기 위해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초현실적인 디자인에 주목하면서 그래픽적인 질감과 색상이 돋보이는 키치한 디자인을 공간 구성에 핵심 요소로 활용한다는 의미다.

‘펜트하우스’는 개인 위생이 중요해 지면서 독립된 공간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이에 따른 트렌드로 스톤, 우드, 메탈 등의 소재를 최대한 활용해 갤러리 같이 꾸민 미니멀한 공간이 유행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래니스 코티지’는 도시 아파트에서 성장한 소비자들의 전원 생활에 대한 로망을 담은 버섯, 나비, 들꽃 등 동화적인 모티브의 복고풍 감성요소를 결합한 디자인이 주목 받을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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