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LG유플러스의 ‘U+5G 체험존’이 6개월 만에 누적 체험고객 200만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말부터 6개월간 전국 각지에서 5G 체험관을 총 6000시간 운영, 누적 체험객 수가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서울 강남역에서 2개월간 오픈한 대형스토어 ‘일상로5G길’을 시작으로 대형 쇼핑몰, 영화관, 스포츠 대회장, 대학 축제, 지역 축제, 휴게소 등 총 104개 장소에서 약 720회 운영했다.

U+5G 체험존 운영 초기에는 5G 서비스에 비교적 높은 관심을 가진 2030세대를 타깃해 강남역·멀티플렉스·복합쇼핑몰, 7월부터는 휴가철을 맞이해 해수욕장을 포함한 피서지를 공략했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9월부터는 40세 이상 고객도 많이 참석하는 지역 축제에서도 U+5G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구축 초기에는 VR, AR, 스포츠·공연 미디어 플랫폼, 5G 게임 등 6개 핵심 서비스에 그쳤지만, 6월부터는 통신3사 5G콘텐츠, 5G 네트워크 속도체험, 7월부터는 클라우드 VR 게임, 8월부터는 클라우드 게임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요소가 마련됐다.

특히 클라우드 게임은 5G 네트워크가 구축된 곳이면 언제든지 고사양 VR 및 인기 PC게임을 5G 스마트폰에서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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