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이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를 8월 말 늦어도 9월 초까지는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은 25일 인천 부평에 위치한 한국지엠 디자인센터에 기자단을 초청해 디자인센터 투어 및 내년 출시할 쉐보레의 전략차종 ‘트레일 블레이저’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카허 카젬 사장은 그동안 언론 대응에 있어 ‘답답하다’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이날은 트래버스·콜로라도 출시에 대해 명확하게 답변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 의지를 보였다.

두 차종은 당초 올 연말 혹은 내년 초에 출시되는 것이 유력하다는 한국지엠 내부 소식이 들린 바 있었지만, 계속 출시가 지연돼 왔다.

카허 카젬 사장은 세부 판매 트림에 대한 정확한 언급은 없었으며, 적용되는 엔진 등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도 명확하게 답변하지는 않았다.

다만, 출시 시기를 정확하게 발표함으로써 오랜 시간 기다려온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출시 의지를 밝혔다.

또, 최근 5000만 달러를 투자해 건설 중인 한국지엠 창원 도장공장을 예로 들며 한국시장 철수 가능성을 일축했다.

도장공장의 수명은 최소 30년 이상이며, 이와같이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한국지엠은 앞으로 철수할 계획이 없다고 못 박았다.

글로벌 GM의 구조조정이 진행되는 가운데, 한국지엠의 향후 구조조정 계획을 묻는 기자의 질문엔, 명확한 계획 및 인원 감축에 대한 정확한 수치 등은 밝히지 않으면서 “전 부서에 걸쳐 비상시적인 희망퇴직 접수를 통해 경영 효율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