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금융계열사 최고경영자들이 ‘머니2020 아시아’에 참석해 해외 금융사 관계자와 이야기 나누고 있다.
한화그룹 금융계열사 최고경영자들이 ‘머니2020 아시아’에 참석해 해외 금융사 관계자와 이야기 나누고 있다.

[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한화그룹 금융계열사들이 ‘머니2020 아시아’에서 ‘디지털 금융사’라는 비젼을 달성하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한화생명은 한화그룹 금융계열사 대표와 임직원들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열리는 ‘머니2020 아시아’ 컨퍼런스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 김동원 한화생명 상무 등이 참여했다.

한화그룹 금융계열사 임직원들은 컨퍼런스를 통해 디지털 혁신에 대한 글로벌 추세를 파악하고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 암호화폐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세션과 토론에 참가하고, 핀테크·디지털 업계의 글로벌 리더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한화그룹 금융계열사의 미래를 위한 혁신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핵심역량을 찾는 데 집중했다.

금융의 디지털화를 통해 다소 보수적으로 느껴지는 국내 금융시장에서 변화를 선도하고, 동남아 시장에서의 기회를 모색하기 위함이다.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은 행사장 내 미팅룸에서 영국 글로벌 은행인 바클레이즈의 CIO 존 스테처와 미팅을 가지는 등 여러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바클레이즈는 금융회사에서 테크회사로의 변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디지털전략을 수립하고 해외인재채용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데 중점을 뒀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