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신한생명이 보험가입 가이드에서부터 보험가입 청약까지 지원하는 챗봇 서비스 '아티'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아티는 고객에게 친숙한 채팅 애플리케이션(앱)의 사용자경험(UX)과 비슷한 대화창을 활용해 보험계약을 진행하는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어려운 보험용어를 풀어 설명해주고, 고객 스스로 가입조건을 채팅창에 입력하면 이를 반영한 보장내용과 해지환급금 등을 안내하는 등 상품을 쉽게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해준다. 또 새롭게 도입한 음성인식 솔루션(STT)을 '아티'에 접목해 음성을 통한 정보입력과 안내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보험금 청구절차 안내 지원 등 보장기간에 고객에게 필요한 내용을 간편히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신한생명 인터넷보험의 대표상품인 '무배당 신한인터넷암보험'에 우선 적용하며, 이후 모든 인터넷보험 상품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생명 디지털전략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선진기술을 활용한 고객 분석 기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솔 기자
money@e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