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SK텔레콤이 지난 18일 출시된 T플랜 요금제가 화제가 되고 있다. 가계통신비 절감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이에 ‘T플랜’ 누적 가입자가 일주일 만에 3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18일 출시된 T플랜은 요금제를 스몰, 미디엄, 라지, 패밀리, 인피니티로 나누는 것이 특징으로 가계통신비를 절감하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됐다.

25일 SK텔레콤은 “T플랜 가입자가 18일부터 24일까지 30만명에 이르렀다”며 “하루에 4만명 이상 꾸준히 가입한 셈”이라고 밝혔다.

이 중 신규가입, 기기변경이 아니라 단순히 요금제를 변경한 가입자의 비중이 75%에 달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기존 고객들이 T플랜의 데이터 제공 혜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누적 가입자 30만명 가운데 약 30%(9만명)가 가족 결합을 통해 가족 간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다. 3인 가족이 패밀리(월7만9000원) 요금제 1명, 스몰(월3만3000원) 요금제 2명으로 가입한 경우가 가장 많았다.

패밀리는 30~40대가 64%로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스몰은 50대 이상 비중이 44%로 가장 높았다. 소득이 많은 30~40대 자녀가 패밀리를 쓰면서 50대 이상 부모님에게 데이터를 공유하는 사례가 많았다.

20대는 라지(월6만9000원) 요금제 전체 가입자의 46%를 차지해, 개인적으로 다량의 데이터를 이용하려는 성향을 보였다.

SK텔레콤은 가족 결합 절차가 간편한 T플랜의 특성을 감안해 더 많은 가입자가 최대 5인까지 결합 회선을 늘려갈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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