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SPC그룹은 '개의 해'를 맞아 창작 캐릭터 '롱이어밥(Long Ear BOB)'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2018 행복이 쭉~해피롱이어'를 주제로 신년 마케팅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PC그룹이 신진 예술가를 발굴하고 감각적인 디자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진행하는 '디자인 컬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보(BO)원숭이', 올해 '마몬(닭)' 협업 제품에 이은 세 번째 신년 프로젝트다.

롱이어밥은 예술가 임정민 씨의 창작 캐릭터로 '2016 우수국산캐릭터상품개발지원'에 선정됐다. 긴 귀를 가진 닥스훈트 모습을 한 롱이어밥은 우주 여행 중 지구에 불시착한 고지능의 외계 생명체로 현재는 지구에서 만난 친구를 돕는 '복덩이 개'로 지내는 캐릭터 스토리를 갖고 있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SPC삼립 등 SPC그룹 주요 브랜드는 롱이어밥 캐릭터를 활용한 신년 제품을 출시하고, 해피앱을 통해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피앱 스탬프 투어 이벤트는 브랜드별로 지정된 총 10종의 신년 제품 중 하나를 구매하고 해피앱을 제시해 온라인 스탬프를 받는 방식으로 10번 이상 찍으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 해피포인트 30만포인트 등 1000여명에게 해피포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해피앱 윷놀이 게임을 통해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 등 6개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18종을 받을 수 있다. 1000위 내 순위에 오른 참여자는 해피포인트를 선물로 받는다. 이벤트는 다음달 3일부터 31일까지 이어진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