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 임원 승진을 지난해보다 10% 가량 줄였다. 대신 성과자와 연구·개발직에 대한 승진은 확대했다. 최근 경영 불확실성 확대와 현대·기아차의 부진한 실적에 ek라, 내실을 다지고, 미래성장동력을 강화하자는 의미로 풀이된다.

현대차그룹은 28일 현대·기아차 159명과 계열사 151명 등 310명 규모의 2018년도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직급별로는 부사장 15명, 전무 31명, 상무 56명, 이사 92명, 이사대우 115명, 수석연구위원 1명이 승진했다. 이번 인사 규모는 지난해 348명 대비 10.9% 감소해 7년 만에 가장 작았다.

전체 임원인사는 줄었지만, 연구개발·기술 분야 승진자는 모두 137명으로, 지난해 133명보다 늘었다. 이에 따라 전체 승진자 중 연구개발·기술 분야가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38.2%)보다 6.0%포인트 증가한 44.2%다.

부사장 승진 대상자 중에서는 연구개발·기술 비중이 절반을 넘어선다.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 등 15명 가운데 등 8명이 연구개발·기술 분야 담당자다. 또 그룹 측은 중장기적으로 리더 후보군을 지속 육성해 성장 잠재력을 유지하기 위한 차원으로, 부사장 승진자를 지난해(11명)보다 36.4% 늘렸다고 전했다.

상용차부문에서도 2명이 포함됐다. 이인철 현대차 상용수출사업부장과 탁영덕 현대·기아차 상용연구개발담당이 앞으로 이를 진두지휘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여성 임원 승진 인사도 있었다. 김원옥 현대엔지니어링 화공사업지원실장(상무보A)이 상무로, 안현주 현대·기아차 IT기획실장(이사대우)은 이사로, 최유경 현대카드 디지털페이먼트실장(부장)은 이사대우로 승진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외부 환경변화에 더욱 신속히 대응하고 미래 자동차산업을 선도하는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인사"라며 "고객의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고객 최우선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