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의 소형 SUV '스토닉'이 한 달여 만에 누적 사전계약 2천500대를 기록했다.

기아차는 25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열린 스토닉 시승행사에서 사전계약을 시작한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4일까지 20영업일 동안 일평균 125대, 누적 2천500대의 계약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는 당초 스토닉의 월 판매목표로 잡았던 1천500대를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기아차에 따르면 스토닉은 남성 고객 비중이 52%로 여성 고객(48%)보다 조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비중은 30대가 34.8%로 가장 많고 20대가 22.5%로 뒤를 이어 기아차가 겨냥한 2030세대를 중심으로 계약이 다수 이뤄졌다.

40대는 19.1%, 50대는 14.7%, 60대는 8.9%의 비중을 각각 차지했다. 트림별로는 프레스티지(55.9%)를 선택한 고객이 가장 많았다.

판매가격은 프레스티지가 2천265만 원으로 트렌디(2천75만 원), 디럭스(1천895만 원)보다 비싸다.

구매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옵션(선택사양)은 7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88%)으로 조사됐다.

이어 자동요금징수시스템(ETCS) 73.7%, 후측방충돌경고 65.9%, 드라이브 와이즈(주행보조 패키지 상품) 37.7% 등 순이었다.

색상 선호도는 클리어 화이트(43.1%)와 스모크 블루(21.8%)가 60% 이상을 차지했다. 기아차가 지난 4월 1일부터 이달 24일까지 빅데이터로 소셜 버즈량을 분석한 결과, 스토닉 관련 전체 버즈량 중 긍정 반응률은 83%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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