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현대차의 주요 사업장 견학과 한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한국 알리기에 나섰다.

25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지난 23일부터 1박 2일간 인하대 대강당에서 인천광역시 조동암 부시장, 인하대학교 최순자 총장, 현대차그룹 박광식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초청 외국인 유학생 400명을 초청해 ‘2016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를 개최했다.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는 미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산업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현대차그룹의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2009년부터 올해까지 유학생 1만명이 참가했다.

올해 8회째인 이번 투어에는 서울대, 연세대, 한양대, KDI 등 9개 주요 대학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과 석박사 400명의 학생들이 현대차 아산, 전주 공장, 기아차 화성 공장, 현대제철 당진 공장 등 산업현장을 견학했다. 또 인하대 대강당에서 진행된 문화콘서트에 참여했다.

현대차그룹은 2012년에 이 프로그램에 학생으로 참여했던 방송인 타일러 라쉬의 ‘한국문화 바로 알기’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한국문화에 대한 유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후 가수 에일리의 초청 공연으로 문화콘서트를 꾸몄다.

둘째 날에는 외국인 유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담은 ‘연 날리기’ ‘나만의 그랜저 프라모델 만들기’ ‘비빔밥 만들기’ ‘음식문화박람회 체험’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가졌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한국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은 귀국 후 각국의 미래 오피니언 리더로서 민간 외교관 역할을 하게 될 미래의 주역들”이라며 “또한 이번 프로그램으로 현대차그룹이 우호적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2008년부터 글로벌 청년 리더 양성을 위해 매년 1000명의 대학생에게 해외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엔 공연예술 경연 ‘H스타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