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박정림,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가 “친환경 여행 캠페인을 통해 여행객의 환경 친화적 인식을 제고하고, 친환경 여행 습관이 제주 여행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게 하고자 여러 기업들이 협업한 사례”라며, “자원순환 분야 친환경 플레이어와 협업해 ESG 가치 창출과 생태계 확장 무브먼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증권은 제주지역 관광객들 대상으로 예비사회적기업 ‘푸른컵’과 함께 친환경 여행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KB증권은 환경·사회적 책임의 선도적 이행을 위해 ‘투자를 넘어 환경까지’라는 슬로건으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푸른 제주를 위한 친환경 여행 '또시, 제주' 캠페인은 이달 6일부터 약 한달 간 제주도에서 쏘카(공유차)의 전기차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 ‘또시 키트’를 제공한다. 차량당 1세트, 총 500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친환경 여행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또시 키트’는 제주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해 만든 여행 키트로 제주어로 ‘다시’라는 뜻의 ‘또시’를 붙여 만들어졌다. 업사이클링 에코백에 핸드타월, 대여용 텀블러 푸른컵과 친환경 수세미, 친환경 여행을 돕는 안내장이 제공된다.

업사이클링 에코백의 경우 제주도 감귤 농가에서 버려져 매년 수백톤 발생하는 폐기물인 토양피복재를 재사용했다. 친환경 소재로 알려진 타이벡이나 하이브릭스와 같은 토양피복재는 무게가 가볍고 생활방수 기능도 있어서 갑자기 떨어진 빗물에 가방 안의 물건도 지킬 수 있으며, 가볍게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또시 키트’로 제공되는 핸드타월은 버려지는 숙박용 침구 폐기물을 재생 원사로 가공하여 재탄생 됐다.

이는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으로 순환경제를 촉진하며, 여행객들이 더 환경 친화적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여용 텀블러 푸른컵과, 세제없이 간단히 세척할 수 있는 천연소재의 수세미도 포함됐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