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삼성SDS는 12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리얼 서밋 2023'을 열고 이 같은 LLM 기반의 생성형 인공지능(AI) 비전을 발표했다.

언어모델을 직접 개발하기보다 챗GPT와 같은 기존 LLM을 활용해 업무를 자동화하는 '하이퍼오토메이션'에 힘을 쏟아 기업 간 거래(B2B)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날 삼성SDS는 기업의 업무 자동화와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B2B용 생성형 AI 서비스를 선보였다. 오픈AI의 GPT-4,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 같은 LLM을 멀티엔진으로 다양하게 이용하고, 여기에 기업이 가진 내부 데이터와 자산을 결합해 활용하는 방식이다.

황성우 삼성SDS 사장은 하이퍼오토메이션 측면에서 LLM 기반의 생성형 AI를 '유레카'에 비교하며 "전 사 차원에서 임직원 각자가 하는 업무를 AI가 알아들을 수 있도록 문서화하고 업무에 적용하는[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기술검증(PoC)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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