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한국GM은 지난 11일부터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글로벌 안전 주간 캠페인'을 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안전 주간 캠페인은 GM 본사를 포함해 전 세계 사업장에서 매년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올해로 10번째를 맞은 이번 캠페인은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준비하다'를 주제로 일주일간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한국 사업장에서는 정신건강 증진 심리상담, 혈관 건강도 측정 및 분석, 손가락 사고 위험 인지 등 행사가 이뤄진다.

사업장 내 안전을 실천하거나 혁신적인 제안을 한 직원을 선정하는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 안전 실천 모습이 담긴 영상을 회사 포털에 공유하는 '안전 셀피 챌린지' 등 이벤트도 한다.

파이야즈 칸 GM 한국사업장 최고안전책임자는 "이번 안전 캠페인을 통해 개개인의 안전 의식을 돌아보고 이를 통해 보다 향상된 안전 문화 확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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