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박소연 기자] 故 박두병 두산 초대회장의 기부금으로 지어진 서울대학교 연강기념관이 박두병 회장 탄생 100주년을 맞아 두산인문관으로 재건축된다.

두산그룹은 30일 서울대 행정관 회의실에서 오연천 서울대 총장과 박용현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두산인문관 건축을 위해 50억원을 서울대발전기금에 출연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기부금은 故 박두병 두산 초대회장의 아호(蓮崗)를 따 이름 지은 연강기념관(인문대학 8동 강의실)을 재건축하는 데 사용된다. 연강기념관은 서울대 동창회장을 지낸 박 회장이 서울대에 기부한 장학기금의 일부를 활용해 1974년 건축된 기업 기부관.

두산인문관은 강의실, 교수 연구실, 세미나실 등을 갖춘 연면적 3530m²(약 1070평) 규모로 지어지며, 강의실 중 한 곳은 박두병 초대회장을 기리는 의미에서 ‘연강강의실’로 명명할 계획이다. 설계가 끝나면 내년 중 착공할 예정이다.

이날 약정식에서 박용현 두산 회장은 "선친 탄생 100주년인 올해 연강기념관 재건축을 통해 두산인문관으로 다시 기증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 건물에서 학생들이 큰 재목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연천 총장은 "인문학의 도약과 함께 기초학문 분야 인재 육성과 기초교양 교육 활성화를 위한 작은 발걸음이 되길 바란다"면서 "서울대도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