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이하 SC은행) 150여 년간 세계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제적인 네트워크와 지역적 특색을 결합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SC은행은 재무설계 기반의 글로벌하고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웰쓰케어(Wealth Care)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운영 중에 있다.

‘웰쓰케어’란 투자, 세무, 자산관리 등 SC은행의 금융 분야별 전문가가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말한다.

또, '웰쓰케어' 브랜드 아래 고객의 니즈에 따른 프로그램들도 특화됐다. 투자와 관련된 Invest Care, 세무와 관련된 Tax Care, CEO 대상 자산관리 세미나인 CEO Care, 보장자산을 관리해 주는 Total Care가 있다.

우선, Invest Care는 SC은행의 강점인 글로벌 리서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상담을 개별 투자상품이 아닌, 포트폴리오의 측면에서 접근하는 전문 투자상담 서비스다.

고객의 투자성향 및 자산현황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석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고객의 투자성향과 목적에 부합하는 이상적인 포트폴리오 투자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체계화된 포트폴리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Tax Care는 세제개편에 따른 세무 정보 및 절세를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다. 단독 제휴 회계법인의 제문 세무 전문가가 세법, 상속, 증여 등 세무 전반에 걸칠 전문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과도한 세금 부담에 대한 걱정으로 절세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고객 또는 자녀 상속, 증여 등의 고민을 가진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세무사가 1:1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CEO Care는 개인 자산관리부터 기업자금 운용 전략까지 CEO를 대상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가 다각적으로 지원하는 금융서비스로 글로벌 경제전망, 투자전략, 펀드투자, 외환, 세무, 자산관리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다각적으로 지원해 회사 운영에 따른 자금관리 및 개인 자산관리까지 CEO만을 위한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Total Care는 어렵고 복잡한 보장자산 관리를 위한 서비스로 고객의 보장자산을 진단하고 70여 개의 엄선된 상품들을 비교해 전문가가 보장자산을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이 중에서도, WMS를 활용하는 Invest Care 프로그램이 실질적인 우수성을 경험한 고객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현재 성황리에 운영 중에 있다.

이처럼, SC그룹은 글로벌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투명하고, 객관적인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자산배분 시스템인 WMS(Wealth Management System)를 고객 상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기존 은행영업이 단순 상품 중심의 영업에 치중했다면, WMS는 고객중심적으로 설계된 시스템으로 고객의 투자성향 및 자산상황에 따라 고객의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이에 맞춰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SC은행은 전 세계 금융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외 금융 시장을 아우르는 탄탄한 리서치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SC그룹의 글로벌 리서치팀은 전세계 네트워크를 대표하는 금융 및 경제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업계 최고 수준의 시장 분석과 투자 전망 리포트를 발간해 세계 70여개 국가에 위치한 고객들에게 발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SC은행은 세계적 투자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국제적 자산관리 포럼인 ‘인터내셔널 웰쓰 포럼(International Wealth Forum·IWF)’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5월엔 ‘2014 인터내셔널 웰쓰 포럼(International Wealth Forum; IWF)’이 열리며, SC그룹 수석 투자전략가인 스티브 브라이스(Steve Brice)가 방한해 ‘글로벌 금융 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SC은행 자산관리본부 라제시 카난 전무는 “고객의 삶 전반을 탄탄하게 케어하는 자산관리 전반의 케어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고객이 만족하는 글로벌 자산관리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