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 유광현기자]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2014 브라질 대한축구협회/붉은악마 공식 슬로건 티셔츠’를 국내 독점 판매한다.

이번 티셔츠에는 붉은악마 측의 국민공모를 통해 선정된 공식 슬로건 ‘즐겨라 대한민국!’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붉은색을 기본으로 소매와 목에 푸른색 라인을 가미해 대표팀 유니폼과의 연계성을 높이고, 호랑이와 함께 불꽃처럼 날아가는 축구공의 이미지가 역동적으로 표현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처음으로 푸른색 라인이 삽입된 것은 1998 프랑스월드컵 대표팀 원정 유니폼에서 착안한 것으로 2002 월드컵 4강 영광 이전의 초심을 의미하고 있다. 앞면 하단에는 태극기 좌우로 KFA 공식 휘장과 치우천왕이 자리한 라벨이 기재돼 있으며, 뒷면에는 ‘KOREA’ 로고를 새겨 넣어 공식상품으로서의 가치를 더했다.

3일부터 홈플러스 전국 139개 점포와 인터넷쇼핑몰을 비롯해 익스프레스, 365플러스 편의점 등 홈플러스의 전 유통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장당 1만7900원이다. 홈플러스는 향후 더 많은 고객이 붉은악마 티셔츠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타 유통업체들과도 판매 여부를 논의할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오는 16일까지 2주간 출시를 기념해 공식 응원 티셔츠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5천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향후 붉은악마 티셔츠 보상판매, 공식 응원 머플러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레저상품팀 변재호 바이어는 “붉은악마 공식 상품 판매와 함께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국민들과 함께 월드컵의 뜨거운 열기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