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광진 기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교장 이현만, www.hlyes.hs.kr)는 오는 19일 드라마 ‘학교2013’을 연출한 이민홍 KBS PD를 초청하여 ‘방송연기와 영상제작 노하우’에 대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이하 한림예고) 연기전공 학생들과 영상제작과 학생들 200여명을 대상으로 12시 4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연출가로 성공하기까지 오랜 시간 방송가와 촬영현장에서 일하면서 느낀 점들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연극연기와 방송연기의 차이점과 방송연기를 잘하기 위한 평소 훈련법, 오디션 캐스팅 비법, 영상제작 노하우, 예술적 감성을 키우기 위한 방법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해 상세하게 이야기한다.

이민홍 PD는 <학교1>, <학교 2013> 등 KBS의 학교시리즈 드라마를 연출한 실력파 연출가다.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방송위원회 대상, 한국방송 프로듀서상, 작품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김지연 한림예고 전략기획실장은 “미래의 연기자와 연출가의 꿈을 꾸고 있는 학생들에게 멘토로서 오랫동안 방송가에서 경험했던 이야기들과 폭넓은 연출가의 시각으로 아이들에게 해줄 수 있는 유용한 이야기들이 많을 거라 생각한다”며 “두 시간 남짓한 짧은 시간이지만 이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진로에 확신을 갖고 더 열심히 정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림예고는 대중예술인을 양성하는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학교로 재학생들의 꿈과 열정, 동기부여를 높여주기 위한 명사특강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지금까지 패션모델 한혜진, 김소연, 박둘선, 뮤지컬배우 서범석, 전수경, 민영기, 배우 박성웅, 김정난, 고원희, 작곡가 김형석, 윤일상, 가수 팝핀현준, 아웃사이더 등 많은 연예계 명사들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