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의 계열사인 해법에듀(사장 소대봉)는 오는 10월 19일 ‘제1회 과학탐구지도사 자격 검정 시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과학탐구지도사는 학생들이 과학실험을 통해 과학 개념을 이해하고, 과학적 소양을 갖추어 일상의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 가능하도록 교육할 수 있는 전문 과학 강사 양성 과정이다.

이번 과학탐구지도사 자격 검정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과학 전문 강사로써 방과후학교, 문화센터 등에 출강이 가능하며 홈스쿨 창업도 할 수 있다. 초등학교 돌봄교실 교사로 재직중인 경우 프로그램으로 과학실험수업 개설도 가능하다.

2013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민간자격증 자격을 취득하여 시행하게 되는 이번 과학탐구사 자격 검정 시험은 ▲과학 교육 ▲과학 개념 2개 과목에 대해 객관식 60문항, 주관식(논술형) 2문항 등 총 62문항의 필기시험으로, 총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권역별로 나누어 서울권, 경상권, 전라권 등 전국 3개 응시장에서 치뤄질 예정이다.

해법에듀 박경찬 단장은 “체계적인 과학탐구수업을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이번 시험을 시행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여성들의 취업 기회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응시 원서는 온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오는 10월 13일까지 접수 진행된다. 시험은 10월 19일.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cool.hbscience.co.kr)와 네이버카페 <즐거운 방과후 돌봄 스쿨> (http://cafe.naver.com/sherpaschool)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전화 1577-4203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