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듀타임즈]

[아나운서=김보미]

▶국회 환경 노동위원회, 인사청문회 개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윤성규 환경부장관 내정자와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각각 오는 27일 내달 4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환노위는 오는 21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 같은 청문일정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며 다음달 5일 두 장관 내정자에 대한 인사 청문 경과 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입니다.

 
 
▶ [뉴욕증시]양적완화 조기종료 우려에 하락

뉴욕증시가 경제지표의 악화 및 양적완화의 조기종료에 대한 우려로 하락세로 마감했습니다. 20일(현지시간)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08.13포인트(-0.77%) 내린 1만3927.54 거래를 마쳤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도 전날보다 18.99포인트(-1.24%) 내린 1511.95로, 나스닥 지수는 49.18포인트(-1.53%) 하락한 3164.41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 시티신문, ‘생활밀착형 쉬운 경제’ 시티TV 26일 공식 개국

 온·오프 통합매체 1위 시티신문이 '시티TV'를 오는 26일 공식 개국해 영상 서비스까지 독자분들께 제공하게 됐습니다. '생활밀착형 쉬운 경제'를 모토로 속보와 현장고발, 이슈에 강한 영상 미디어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속보영상’, ‘주요뉴스’와 사회 부조리를 파헤치는 '무차별고발' 등은 온라인 영상미디어의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를 비롯해 시티TV는 생생한 경제 정보, 엔터테인먼트, 심층 인터뷰, 현장고발 등 알찬 뉴스와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SAT 문제 유출 의혹' 강남 어학원 6곳 압수수색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미국 수학능력시험인 SAT 문제 유출 의혹이 있는 강남 일대 어학원 6곳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어학원들이 수험장에서 SAT 시험 문제지를 빼돌리는 수법 등으로 문제를 유출했다는 제보를 받고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경기 침체 장기화로 계열사 간 합병 증가

경기 침체 장기화로 경영 합리화를 위한 계열사 간 합병이 지난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지난해 기업 결합 동향을 보면 국내 업체 간 기업 결합은 543건으로 재작년보다 26% 늘어났으며, 이 중 계열사 간 기업결합이 220건으로 2배 가까이 급증했습니다. 
▶ 공정위, 가격인상 식품업체 10여곳 직권조사

공정거래위원회가 박근혜 정부 출범을 앞두고 밀가루·장류·주류·김치 등 주요 식품 가격을 올린 식품업체에 대한 대규모 직권조사에 나섭니다. 공정위는 지난 18일부터 식품업체 10여곳을 대상으로 불공정 거래 관련 직권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대상, 롯데제과, 동서식품에 대한 조사는 이미 끝난 상태며, 크라운해태, 오리온, 오뚜기, 해표, 풀무원, 사조, 남양유업 등도 조사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갤럭시 S4, 다음 달 14일 공개”

삼성전자의 갤럭시S4가 다음 달 14일 미국 뉴욕에서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S4는 기존 갤럭시 모델보다 속도가 2배 가까이 빠르고, 4.99인치 풀 HD 화면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다른 제품들에 비해 경쟁력이 앞설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 소형 SUV '트랙스' 출시

한국지엠이 소형 SUV 트랙스를 출시했습니다. 한국지엠이 지난 5년 동안 100만km의 내구성 , 주행시험 등의 테스트를 거쳐 개발한 트랙스는 국내 SUV 가운데 가장 작은 1400cc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트랙스는 작고 날렵한 이미지와 각종 첨단 사양으로 20~30대 여성 고객들을 겨냥한다고 한국지엠은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