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대표 양형남)은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숫자로 보는 시설개론’을 제작해 무료 제공한다.

교안 제작은 이강일 에듀윌 시설개론 교수가 맡았으며, 건축 구조와 설비 등 시설개론 과목을 숫자로 학습하기 쉽게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공동주택시설개론은 다른 과목보다 시험출제범위가 광범위해 시험을 준비하기가 쉽지 않다. 또한, 지난해 시험출제경향을 살펴보면 건축설비에서는 예년과 비슷하게 출제되었지만 건축구조의 경우 건축공사표준시방서의 내용 중에서도 흔히 볼 수 없었던 ‘벽돌조 복원 및 청소공사’에서 출제되었다. 그 밖에 ‘건축물의 에너지절약설계기준점’에 관련된 내용이 지속적으로 출제가 예상되어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과목으로 꼽히고 있다. 따라서 안정적인 점수대를 목표로 하여 기본실력을 잘 다져가며 꾸준한 학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숫자로 보는 시설개론’은 시설개론을 학습하는데 있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수치와 관련내용을 한눈에 보기 쉽게 요약해 광범위한 시설개론 과목을 정리하기 쉽도록 돕는다. 주택관리사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교안을 다운로드 받아 학습할 수 있다.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은 1차 시험에서 민법과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을 평가하고, 2차 시험에서는 주택관리관계법규와 공동주택관리실무를 평가한다. 매 과목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을 얻으면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제1회 모의고사’를 진행 중이다. 1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 시험이 실시되며, 온라인 모의고사의 특성상 신청 후 바로 모의고사를 볼 수 있어 모의고사 시험마감일까지 신청과 참여 가능하다. 여기에 주택관리사 교재를 구입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