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구청장 신연희)이 수시 논술 전형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고등부 자연계 논술 특강을 개설했다.

이번 특강은 수리 및 과학 논술의 기초를 정리하고 핵심 개념을 잡아줄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들어서기 강좌와 개념 강좌 각 2강좌씩 총 4강좌가 마련됐다.

수리 논술 특강은 기초 개념에 대해 정리하고 수리 논술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개념을 짚어본다. 또 수1, 수2, 적분과 통계, 기하벡터 등 전 범위에서 논술로 출제되었거나 출제 예상되는 주제 및 빈출 주제를 바탕으로 핵심적인 내용을 학습하고 교과서 속 수학 지식이 논술에 어떻게 출제되는지 살펴본다. 과학 논술 특강은 수리, 과학 통합형 문제를 다뤄 각 단원 및 과목 간 통합적 이해를 돕고 물리, 화학, 생명 등 전 범위의 과학 논술 유형과 빈출 주제 및 제시문을 알아보고 주요 핵심 개념을 정리한다.

강남인강 관계자는 “논술전형은 수시 모집 전형 중 가장 많은 인원수를 선발해 많은 수험생들이 관심을 갖고 있지만 평소 접하지 않던 문제 유형이라 많이 어려워하는 편”이라며 “강남인강의 이번 특강은 논술을 처음 접하는 학생을 위한 입문부터 개념 강좌까지 다양하게 구성돼있어 막막했던 논술 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자연계 논술 특강을 포함한 강남인강의 전 강좌는 연회비 3만원에 일 년 내내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특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인강 홈페이지(edu.ingang.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전화는 1577-9100.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