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대표 서영택)에서는 올해부터 적용되는 '수학교육선진화방안'에 따른 학교 교과서 및 커리큘럼의 변경에 따른 무료 학습능력검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바뀌는 학교시험 대비하고 계십니까?'라는 타이틀로 초등학생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2012년 1월에 발표된 '수학교육선진화방안'에 따라 기존의 연산 중심의 수학에서 미래대비 사고력과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스토리텔링 수학', '통합교과형 수학', '실생활연계형 수학'으로 바뀌게 됨에 따라 미리 바뀌는 수업방식에 따라 우리 아이의 학습능력을 알아볼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웅진씽크빅 교육문화마케팅 신원섭팀장은 “이번에 적용될 새로운 수학에 대해 미리 준비하지 않는다면 학생이나 학부모 모두 상당히 당황하게 될 것”이라며, “기존의 연산 중심의 수업, 시험에서 다양한 사례, 그리고 다양한 분야가 복합되어 수학으로 출제가 되기 때문이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새롭게 바뀌는 수학에 따른 평가는 단답형에서 서술형으로 바뀌며 답만 알면 되는 시험에서 과정까지 설명을 해야 하는 방식으로 바뀜에 따라 수학의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 그리고 문제를 이해 할 수 있는 사고력과 수학적 창의성이 중요해진다고 강조한다.

이번 무료학습능력평가(WEAT, Woongjin Educational Ability Test)는 새학기를 앞두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변화된 수학교육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웅진씽크빅의 무료학습능력평가는 1월 21일부터 2월말까지 웅진씽크U홈페이지(www.think-u.co.kr)에서 받을 수 있으면 체험판 신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