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비전센터(이하 비전센터)는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과 함께 오는 7월 5~6일 이틀 간 도내 여대생 30명을 대상으로 차세대 리더과정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차세대 리더과정은 향후 경기도를 이끌어갈 여성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기획된 과정으로 도내 여대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역량 개발을 돕고, 취업에 대비하는 과정 등으로 운영된다.

교육대상은 경기도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대생이며 주요 교육 내용은 취업준비생들의 전략적 방법 및 경력 개발, 여성리더에게 배우는 리더십 등이다.

교육 장소는 도 여성비전센터(수원)이며 교육비는 1인당 1만원으로 중식이 제공된다. 수강신청은 1일부터 22일까지이며 대상자 발표는 27일이다. 지원은 이메일이나 팩스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 및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이용교 소장은 “이 과정은 여성리더와 미래의 여성리더를 연결해 경기도 여성 인적자원화에 기여하고 경기도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며 “차세대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이번 과정을 통해 도내 여대생들이 미래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교육은 지난 2010년 54명, 2011년 30명의 여대생이 수료했으며, 경기도-이화여대 리더십 MAP CEO과정 수료생들이 이 과정에 멘토로 참여하여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