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어린이(대표 홍범준)가 동화로 수학 원리와 개념을 익히는 ‘스토리텔링 창의 수학 똑똑’ 시리즈를 완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토리텔링 창의 수학 똑똑 시리즈는 2013년 초등 1, 2학년 수학 교과서 개정 방향의 핵심 내용인 스토리텔링과 창의 수학에 초점을 맞춘 학습서로, 수와 연산, 도형 등의 영역을 13권에 걸쳐 소개한다.

이번 학습서는 어린 학습자들이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학 동화로 구성됐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수학 개념을 녹여낸 동화로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를 얻고 또 실생활에서의 수학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해준다. 이 밖에도 유형별 기본 문제와 응용 심화 문제를 통해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기적 놀이터’를 마련했다. 또한 놀이를 통해 수학을 공부하고 색칠하기, 그림 그리기 등의 활동이 곁들어진 ‘창의 놀이터’ 코너로 창의 수학 문제를 연습할 수 있다.

좋은책어린이 김주한 부서장은 “이번에 완간한 책은 개정 수학 교과서가 추구하는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과 추론 능력, 문제 해결력을 고루 기를 수 수 있는 스토리텔링 학습서”라며, “추상적인 개념에서 수학을 배우는 것이 아닌 실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수학을 접근하고 개념을 이해할 수 있어 어린 학생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