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중소기업 신입직들이 회사에 적응하는데 필요한 시간은 평균 3개월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중소기업 인사담당자 260명을 대상으로 <신입사원 조기정착 방법>에 대해 조사한 결과, 중소기업 인사담당자들의 46.9%가 신입사원이 회사에 적응하기까지의 적정기간은 ‘3개월’(46.9%)이라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조사에 답한 인사담당자들은 신입사원들의 ‘조기정착 방법’으로, ‘멘토링’ 이나 ‘사수제도’ 등을 통해 신입사원의 적응을 도와주는 직원을 일대일로 전담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답했다.
 
신입사원 조기정착위한 추천 방법(*복수응답)에 대해 조사한 결과, ‘업무와 직장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멘토링 제도’가 응답률 53.8%로 가장 많았다. 이어 ‘업무 적응기간을 두고 선배직원이 사수가 되어 일일이 검토’(50.4%)하는 방법도 응답률 50.4%로 과반수이상으로 많았다.
 
이 외에는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한다(43.8%) ▲기획~실행까지 주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책임을 부여한 실무를 맡긴다 (30.0%) ▲일정기간동안 업무의 실수·실패에 대해 책임을 묻지 않는다 (26.5%) ▲신입사원의 아이디어 제안 제도를 운영해 좋은 아이디어를 바로 실무에 적용한다 (13.5%)는 등의 답변이 있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