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박홍준기자] 최근 식료품가, 이·미용요금, 고속도로통행요금 등 각종 물가인상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농심이 2008년 이후 4년 만에 신라면 등 라면의 소매가격을 평균 6.2% 인상하기로 했다.

 

농심은 25일 그동안 곡물과 농산물 등 주요 원료가격이 올라 라면 제품 가격을 평균 50원가량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권장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신라면은 730원에서 780원으로, 안성탕면은 650원에서 700원, 너구리는 800원에서 850원, 짜파게티는 850원에서 900원으로 오른다.

 

또 사발면은 750원에서 800원, 냉면은 1천400원에서 1천500원으로 인상된다.

 

농심은 작년 신라면과 안성탕면을 포함한 주요 제품 가격을 평균 4.5% 인하해 신라면의 경우 4년전과 비교해 30원 오르고 사발면은 4년 전 가격으로 돌아간 것이라고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그동안 생활물가 안정을 위해 원자재 가격 상승에도 2008년 이후 라면값을 올리지 않고 작년에는 오히려 값을 내렸지만 이번에 불가피하게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라면 1위 업체인 농심이 가격을 인상함에 따라 삼양식품과 한국야쿠르트 등 후발 업체들도 라면값 인상도 뒤따를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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