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주가영 기자] 동양생명(대표이사 부회장 박중진)은 지난 5일 CI 보험금을 최대 세 번까지중복 보장하는 ‘수호천사 Multi-Pay 통합CI 보험’을 출시했다.

기존의 CI보험이 중대한 암, 중대한 뇌졸중, 중대한 화상 등의 질병 발생 시 최초 1회만 보장한 데 비해, 이 상품은 CI를 총 세 그룹으로 구분하여 각 그룹별로 CI 가 발생할 때 마다 보험금을 차등화하여 최대 3회까지 중복 보장한다.

여기에 여성에게 흔히 발생하는 중증재생불량성 빈혈 및 다발성 경화증을 중대한 질병에 포함시켜 보장범위를 확대했다. 기존 80세까지였던 중대한 질병 보장기간도 실질적인 발병율을 고려하여 종신까지 안심하고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수호천사 Multi-Pay 통합CI보험’을 주계약 1억원으로 가입한 경우 중대한 암으로 진단을 받으면 6천만원을 지급하며, 이후 중대한 뇌중중발병 시에는 4천만원의 치료자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세번째로 중대한 화상을 입게 되면 2천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총 3번의 CI 보험금을 받은 경우에도 사망시에는 4천만원의 사망보험금을 최저 보증지급해 주계약 1억원에 가입했더라도 최대 1억 6천만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최근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CI 발생 후 생존률과 완치율이 높아짐에 따라 추가적인 보험혜택이 필요해졌다”며 “중복 보장의 혜택 과 더불어 보험기간을 확대하고, 보장범위를 넓히는 등 계약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young47777@epdaily.co.kr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