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번 이벤트는 국내 은행 최초로 QR코드 마케팅을 도입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QR코드 마케팅’이란 2차원 바코드의 일종인 QR코드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해독하면 각종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할 수 있는 마케팅을 말한다.
이벤트는 신문광고 및 각 영업점,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배포된 QR코드를 통해 참여가능하다. 그 중 5명에게 국민관광상품권 100만원권, 1000명에게 미스터피자 포테이토골드,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카페라떼 또 108,106명에게 빙그레 바나나 우유를 즉석에서 추첨해 당첨 고객의 스마트폰에 기프트콘으로 전송한다.
이번 이벤트는 스마트폰에서 ‘하나 N Bank’에 신규 가입한 고객만 응모할 수 있다. 스마트폰 갤럭시S를 가지고 있는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고객은 갤럭시S에 기본 탑재된 ‘가계부’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해 ‘하나 N Bank’를 다운로드 후 가입하면 보다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특히 하나은행은 이번 이벤트 기간 중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빌딩에 가로, 세로 25미터에 이르는 국내 최대 크기의 초대형 QR코드를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QR코드를 새로운 홍보채널로 활용해 동영상, 이벤트, 금융상품 등을 고객에게 안내하고 각 영업점 고유의 QR코드 스캔으로 그 지점만의 특별 이벤트도 안내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정희원 기자
jhwfamily@epdail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