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조달청 김희문 전자조달국장(左)과 LG U+ 안태문 공공영업담당(右)이 계약을 체결하고 악수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조달청 김희문 전자조달국장(左)과 LG U+ 안태문 공공영업담당(右)이 계약을 체결하고 악수하고 있는 모습
 [경제플러스] LG U+(부회장 이상철)과 조달청(청장 노대래 / www.pps.go.kr)이 인터넷전화 도입 및 모바일 오피스(Mobile Office) 인프라 구축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조달청에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구축키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LG U+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조달청 본청을 비롯 지방 12개 지방청의 유선전화를 ALL-IP기반의 인터넷전화 교환시스템으로 교체하고 무선 통신환경이 가능한 와이파이 AP를 구축해 인터넷전화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축에 따라 조달청은 경제적인 인터넷전화 및 스마트폰의 FMC(Fixed Mobile Convergence) 기능을 활용해 통화료를 대폭 절감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LG U+는 이번 조달청의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축에 있어서 조달청이 정부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고 공공분야에서 발주하는 시설공사의 계약과 관리를 담당한다는 특수성을 감안해 인터넷전화와 이동통신망의 이용으로 인한 해킹이나 도청 등 보안을 대폭 강화시켰다.

특히 인터넷전화시스템 등 주요시스템에 대해 서비스의 중단이 일어나지 않고 서비스의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주요장비를 이중화하기로 했다.

이외에 임직원들의 부서 이동과는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개인별 고유의 전화번호를 부여해 고객 및 직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고 전 직원이 뒷번호 4자리만 누르면 구내전화 무료통화가 가능해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LG U+와 조달청은 향후에도 모바일 행정서비스를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달 관련 기능의 개발, 적용 등 모바일 솔루션 환경을 조성해 나감으로써 지속적으로 모바일 오피스와 모바일 기반 업무용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노대래 조달청장은 “이번 인터넷전화 도입 및 모바일 오피스 인프라 구축으로 인해 급변하는 정보통신 환경에서 조달청 업무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응용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차원 높은 조달 행정서비스의 기반 하에 신속한 대국민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G U+ 이상철 부회장도 “조달청과의 인터넷전화도입 및 모바일 오피스 인프라 구축사업을 시작으로 행정서비스 특성에 맞는 가치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비용절감은 물론 직원의 업무효율 극대화를 꾀해나갈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G U+는 조달청외에 행정안전부에도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구축중에 있는 등 정부기관에 맞는 맞춤형 모바일 솔루션을 제공, 공공기관의 비용절감 및 업무효율성 증대를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