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김두윤 기자] LG전자가 '옵티머스 원'을 공개하면서 본격적인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그 동안 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부재로 시장의 우려를 사왔지만, 이번 '옵티머스 원' 출시를 통해 그간 부진을 만회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LG전자는 14일 저녁 글로벌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디지털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글로벌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원(Optimus One)’ 등을 공개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안승권 사장, 구글 관계자들이 참여한 이 컨퍼런스는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세계에 실시간 중계됐다.

이 컨퍼런스에서 LG전자 안승권 사장은 10월 초부터 90여 개국 120개 비즈니스 파트너를 통해 ‘옵티머스 원’을 출시, 1천만대 이상을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옵티머스 원’은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 ‘2.2프로요(Froyo)’ 버전을 탑재해, 맵(Map), 음성검색(Voice Search), 보이스액션(Voice Action), 고글(Goggle), 쇼퍼(Shopper) 등 구글의 모바일 서비스를 완벽 구현한다.

스마트폰 초기 사용자들을 배려한 ‘LG 앱 어드바이저(App Advisor)’를 ‘옵티머스 원’에 최초로 적용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마켓의 8만개 이상 애플리케이션 중 주요지역, 언어별로 선호도가 높은 필수 앱 목록 10개를 선정해 알려준다. 이 목록은 2주마다 업데이트 된다.  

무선랜이 가능한 다른 모바일 기기를 인터넷에 접속하게 해주는 ‘테더링’ 기능도 기본 탑재한다.

또한, 젊은 소비자를 겨냥해 세련된 디자인과 색상을 강조한 ‘옵티머스 시크(Optimus Chic)’도 소개했다. ‘온스크린폰(On Screen Phone)’, ‘에어싱크(Air Sync)’,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등을 적용, 디지털 기기간 편리한 콘텐츠 공유도 가능하다.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장 안승권 사장은 “‘옵티머스 원’을 통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LG전자의 역량을 보여줄 것”이라며 “연말까지 대중적 모델부터 프리미엄에 이르는 풀라인업을 확보해 시장공략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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