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는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실시한 ‘자동차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전체 4개 조사분야 가운데 3개 분야에서 설문대상 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의 이번 조사는 최근 1년 이내에 자동차 정비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전국의 성인 소비자 1,056명을 대상으로 시설 설비, 인적 서비스, 시간, 요금 관련 만족도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그 결과가 한국소비자원의 온라인 상품 정보 제공 포털 서비스인 T-Gate (http://www.tgate.or.kr)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GM DAEWOO가 전체 4개 조사 분야 중 시설/설비 분야를 제외한 3개 서비스 분야에서 설문 대상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부품가격과 공임비, 할인정책 등 요금 관련 서비스 만족도에서 상대적으로 큰 격차를 벌인 것으로 나타났다.

GM DAEWOO A/S사업본부 정종욱 본부장은 “공신력 있는 한국소비자원의 조사 결과는 고객만족을 향한 GM DAEWOO 전 임직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또 “GM DAEWOO 정비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좋은 평가가 럭셔리 세단 ‘알페온’의 성공적인 출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보험개발원이 발표한 ‘국산 승용차량 모델별 차량 수리비 평가 결과’에서 저속 충돌 시 라세티 프리미어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손상 정도와 파손 부위의 수리비용이 유수의 경쟁 차량 대비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