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희원 기자] 국민은행은 매월 이율이 올라가는 계단식 금리구조의 월복리 정기예금인 ‘KB국민 UP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품은 1년제 만기이자 지급식으로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이며 최저 가입금액은 300만원이다. 상품의 기본이율은 1개월 단위로 연 2.1%에서 연 5.8%까지 매월 계단식으로 상승하며 이자를 월복리로 계산해 지급한다.

또한 KB카드 이용금액 및 국민은행의 적금이나 외화예금 잔액에 따라 최고 연0.2%p의 교차구매우대이율을 제공함으로써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한층 더 혜택을 강화했다. 

이 상품의 특징은 만기해지 전에도 2회까지 분할인출이 가능하며 중도해지 시에도 월단위 예치기간에 대해서는 약정이율을 모두 받을 수 있어 예기치 못한 자금 필요시 고객의 손실을 최소화 했다.

기존 정기예금은 계약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중간에 해지하는 경우 연0.1% ~ 연1.5% 수준의 낮은 금리를 적용 받았다. 따라서 자금의 사용시기가 명확하지 않은 여유자금의 경우 자금의 유동성도 높이고 높은 금리까지 받을 수 있어 특히 유리하다 .

한편, 상품출시 첫 날 영업점을 방문한 민병덕 은행장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상품을 홍보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등 현장 경영을 펼쳤다.

국민은행은 상품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10일까지 이 상품을 가입하고 인터넷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D LED TV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