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희원 기자] 삼성증권은 다우존스가 9일 발표한 DJSI World(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세계)에 은행, 보험 등을 포함해 삼성증권이 국내 금융사 최초로 편입됐다고 밝혔다.

DJSI는 지속가능성평가 및 투자선진기업인 스위스 SAM과 미국의 다우존스가 '99년 공동 개발한 지수로 기업의 경제ㆍ사회ㆍ환경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전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평가인 DJSI World와 DJSI Asia Pacific 등 지역별 지수를 발표하고 있으며 지난해 DJSI Korea를 처음 발표했다.

DJSI World지수에는 현재 금융사로는 모건 스탠리, 노무라 홀딩 등이 포함돼 있다. 삼성증권은 국내 금융사로는 처음으로 World 지수에 편입돼 세계적 금융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World 지수에 편입된 기업은 전세계 총 318개 기업이며 이는 평가대상 2500 기업중 12.7% 이다.

박준현 삼성증권 사장은 “지난해 DJSI Korea 지수 편입에 이어 Asia Pacific, World 지수에 동시 편입되면서 삼성증권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세계적인 금융회사들과 함께 편입됨으써 글로벌 톱텐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