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주가영 기자] 메리츠화재가 오늘(12일) 강남 메리츠타워에서 메리츠 아츠 봉사단 1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메리츠 아츠 봉사단은 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음악 동아리 중에서 6개팀을 선정해 문화적 소외계층에게 공연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후원하는 것으로 메리츠화재의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의 하나이다.

한국 메세나 협의회와 협력해 선발된 메리츠 아츠 봉사단 1기의 클래식 앙상블 부문대상은 이화여자대학교의 ‘에세이오스(ESAOS)’, 우수상은 서울국제고등학교의 ‘벨아르떼(Bell’Arte)’가 수상했다. 아카펠라부문 대상에는 고려대학교의 ‘LoGS’가, 우수상에는 가톨릭대학교의 ‘기가히츠’가 각각 선정됐다. 마지막 합창부문에는 서울대학교의 ‘서울대합창단’이 뽑혔으며 우수상에는 한양사대부속고등학교의 ‘에벤에셀합창단’이 받았다.

메리츠 아츠 봉사단 1기는 총 9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받고 10월까지 해당 분야 전문가를 멘토로 지정해 실기 지도를 받게 된다. 또한 이들의 음악적 재능을 한국 메세나 협의회에서 소개받은 아동 대상의 음악교육시설 및 복지기관, 지역아동센터, 장애인시설 등 소외계층을 방문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음악적으로 재능이 있는 청소년을 선발해 그들의 재능을 키우고 그 역량을 사회에 환원하는 메리츠 아츠 봉사단을 꾸준히 후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리츠 아츠 봉사단은 오는 2011년 1월 중 자선 콘서트 형식의 합동공연을 마지막으로 메리츠 아츠 봉사단 1기 공식활동을 마무리 하게 된다.

기사제보 young47777@epdaily.co.kr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