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은 고객에게 보다 쉽고 전문적인 종합 재무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간편재무설계’ 서비스를 론칭했다.
ING생명은 고객에게 보다 쉽고 전문적인 종합 재무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간편재무설계’ 서비스를 론칭했다.
[경제플러스=주가영 기자] ING생명은 고객에게 보다 쉽고 전문적인 종합 재무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간편재무설계’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31일 밝혔다.

ING생명 ‘간편재무설계’는 재정설계사가 고객의 Life Cycle 분석 후 은퇴, 투자, 자녀, 보장, 보험 5개 항목으로 나눠 고객의 재무적 니즈에 적합한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재정설계사의 노트북을 통해 목적자금 마련을 위한 1:1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해당 컨설팅 결과에 대한 리포트도 제공돼 체계적인 재무 관리가 가능하다.

아울러, ‘간편재무설계’는 기존 재무 컨설팅 프로그램의 복잡성을 간소화해 재정설계사들이 신속하면서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제 프로그램을 사용한 재정설계사는 컨설팅 시간의 단축뿐 아니라 컨설팅에 대한 리포트를 ‘간략버전’과 ‘종합버전’으로 나누어 제공할 수 있어 고객 니즈에 맞는 전문화된 컨설팅을 제공할 것으로 평가했다.

ING생명 영업본부 김정열 상무는 “ING생명 FC들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간편재무설계’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좀더 다양한 재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러한 맞춤형 재무 컨설팅 시스템으로 고객만족을 극대화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간편재무설계’ 서비스는 가까운 ING생명 지점이나 재정설계사를 통해 경험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ING생명 콜센터(1588-5005)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기사제보 young47777@epdaily.co.kr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