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농심이 미국 한식 프랜차이즈와 손잡고 K푸드 알리기에 나선다. 

농심은 미국 군사기지 포트 블리스에서 신라면을 정식 메뉴로 운영한다 30일 밝혔다. 

포트 블리스는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초대형 군사기지다. 상주 인원만 17만 명에 달한다. 기지 내 입점한 한식 프랜차이즈 CUPBOP 매장에서 신라면, 신라면 툼바, 순라면 등 총 3개 라면 메뉴를 운영한다. 

농심은 포트 블리스를 시작으로 알래스카 JBER, 애리조나 루크 공군기지 등 미국 주요 군사기지에 있는 CUPBOP 매장에서도 농심 라면 메뉴를 정식 운영해 신라면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힐 계획이다. 

농심 미국법인 관계자는 “미군들은 다양한 인종과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전 세계 여러 국가에 주둔하는 특성이 있어 이번 협업이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농심은 CUPBOP와 전 세계에 K푸드 알리기를 지속할 계획이다. CUPBOP은 현재 미국과 인도네시아에 260개 매장을 운영중이다. 올해 캐나다와 두바이에도 개점이 예정됐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